logo

보험뉴스

 

올해 4월 AIA생명 '걷기'를 보험의 평가 지표로 삼아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증진형 암보험을 보험업계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해당 건강증진형 암보험은 AIA생명의 바이탈리티 전용 앱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의 걸음 수를 측정하며 보험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측정한 걸음수에 따른 AIA 바이탈리티 액티브 포인트를 통해 월 납입 보험료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더욱이 해당 건강증진형 암보험은 암이나 뇌혈관 질환 그리고 심혈관 질환과 같은 주요 3대 질병 진단비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설계하기에 암보험 가입 기간 동안 월 납입 보험료의 인상이 없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AIA생명 보험관계자는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을 유지하면서도 실생활에서 실천하기 쉬운 '걷기'라는 평가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보험 가입자의 건강 관리 노력을 납입 보험료의 할인으로 돌려주는 보험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해당 건강증진형 암보험은 일상생활 속 '걷기'라는 보험의 평가 지표를 기반으로 비용의 부담이 적지 않은 암보험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지원하기에 유용성이 크니 자신의 건강을 대비하고 혹시 모를 만약의 경우를 준비해두고자 생각한다면 확인해보는 것이 유용할 선택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