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보험약관 확인하기

보험약관 확인하기


암보험은 소비자와 보험회사의 분쟁이 자주 일어나는 상품입니다. 보험약관이 애매하기 때문에 보험회사가 자신들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해석하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쟁을 없애고 보험금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약관을 확인하고 그와 관련된 내용을 제대로 확인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암진단비와 암 입원비에서 가장 많은 분쟁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약관상 암진단비는 암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에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진단받는 방법을 따로 규정해 놓았습니다. 해부병리 또는 임상병리의 전문의사 자격증을 가진 자에 의한, 조직 또는 혈액검사 등에 대한 현미경 소견에 기초하여 진단 확정된 경우가 아니라면 약관상 진단비 지급기준에 해당하지 않아서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입원비도 마찬가지입니다. 암의 치료를 직접목적으로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가 필요했을 때 입원비를 지급한다고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입원해서 치료받았어도 피보험자의 상태가 통원치료가 가능한 수준이라면 입원비 지급이 거절됩니다.

 

암 합병증 치료도 암의 치료를 직접목적으로 하는 입원이 아니고, 후유증을 치료하려고 요양병원에 입원한 것도 암을 직접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고 보험사가 해석한다면 입원비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니까 어떤 상황에서 보험금을 지급하는지 미리 따져보고 가입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