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암보험 주계약


보험에는 주계약과 특별계약이 있습니다.

 

주계약은 그 보험에 가입할 때 꼭 가입해야 하는 내용이고 특별계약은 가입자가 원하는 것들을 골라서 가입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주계약에는 대개 매우 기본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보험을 예시로 들자면 암진단비가 주계약에 해당합니다.

 

진단비는 기본적인 보장이지만, 암보험에서 매우 중요한 내용입니다. 과장을 더한다면 진단비가 암보험의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보장개시일 이후 암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 받을 수 있는 진단비는 치료비, 입원비, 간병비, 생활비 등 다양한 비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에만 받을 수 있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진단비를 받을 수 있게 가입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기본계약인 진단비로 암 대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는데 종종 특약에 가입하지 않으면 소액암이나 유사암을 보장해주지 않는 상품도 있습니다. 소액암과 유사암은 발병률이 높고 치료가 쉬운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경계성 종양이나 유방암, 전립선암, 자궁암 등을 말하는 것입니다. 

 

만약 약관내용에 유사암, 소액암 제외라는 문구가 있다면 따로 유사암진단비, 소액암진단비 특약에 가입하지 않고 갑상선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에 걸렸을 때는 진단비를 받지 못할 수 있으니까 약관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